본문 바로가기

뿅미소와 뿅이

대전 탄방동 쿨펫 동물병원 암컷 강아지 중성화 후기!(+유선종양발견)

안녕하세요 뿅미소에요!

오늘은 뿅이에 관한 글을 남기려 합니다 

 

뿅!

 

뿅이는 9살 이에용

 

그럼에도 불구하고, 뿅이는 지금까지 중성화를 하지 않았어용

 

뿅이가 나이가 들수록, 자궁질병에 노출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은 

 

기정 사실이었기 때문에 수의사님과 상담후에 

 

뿅이의 중성화를 결심했어요!

 

뿅미소가 뿅이의 중성화를 진행한 곳은

 

 

"대전 쿨펫동물병원" 탄방점이었어용

 

강사모 카페, 블로그에서 매우 긍정적인 후기와 높은 평점을 갖고 있었고,

 

뿅미소의 지인도 쿨펫동물병원을 적극 추천했던 터라,

 

뿅미소는 안심하고 뿅이를 맡길 수 있었어용

 

뿅이의 중성화 예약은 부처님오신날로 잡았답니다 !

 

쿨펫 동물병원은 홈플러스 4층에 위치했어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가면서 뿅이가 병원가는걸 아는지 덜덜 떨었어용 ㅠ____________ㅠ

 

 

 

 

 

입소문난 동물병원이어서 그런지, 크기가 작은데도 불구하고, 입소문난 동물병원이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았고,

수의사님 3명 간호사님 2명이 계셨어요!

 

 

강아지 용품 맞은편에 구비된 의자에 앉아 있으니, 다른 강아지들이 왔어용

 

뿅이는 여전히 잔뜩 겁먹은 채로 덜덜덜.......

 

 

순서를 기다리는 동안, 뿅미소의 옆에 앉아계셨던 분의 암컷 고양이도 중성화를 진행했었어요!

 

고양이가 수술실로 들어간지 5~7분 정도 지난 후에

 

배를 보여주시면서 중성화 수술이 잘 끝났다며, 주인분을 안심시켜주셨어요!

 

수술후에 이렇게 부위까지 주인분들께 보여주니 옆에서 더욱 안심이 됐어요!

 

.

.

.

.

드디어 뿅이 차례!

 

중성화 수술 전 혈액검사를 진행했어요!

 

의외로 뿅이가 혈액검사를 침착하게 수행해서 놀랬어용 ㅎㅎ

 

다행히 뿅이는 검사항목이 모두 정삼범위 내에 들어왔어용 !

 

나이에 비해 뿅이가 모질상태, 피부상태, 건강상태가 좋은편에 속하다고 하셨어융 !!

 

(+뿅이야 언니가 막키운것 같은데ㅠㅠㅠㅠ 건강하게 자라줘서 고마웡!!)

 

뿅이가 스케일링한지 1년정도 지났어서,

 

처음엔 스케일링도 같이 진행하려고 했는데,

 

뿅이 치아에 쌓인 치석이 스케일링 할 정도는 아니라며

 

너무 자주 스케일링 하는게 좋지 않다고 하셨어용 ! (과유불급!!)

 

고로, 스케일링은 PASS!

 

그.러.나

 

수의사님께서 뿅이의 가슴부분을 살펴 보셨는데

 

좁쌀만한 무언가가 잡힌다고 하셨어요 ㅠㅠ!

 

저보고도 만져보라고 해서 만졌더니,,

 

정말 뿅이 찌찌 안쪽에 아주 조그만한 뭔가가 잡히긴 하더라구요!

 

 

바로이게.....

 

유선종양이었어요! ㅠㅠㅠ

 

지금은 크기가 작아서 아직 문제가 되지 않는데,

 

크기도 쉽게 커질 수 있고, 크기가 커지게 되면 악성으로 될 확률도 크다고하셨어융! ㅠㅠㅠ

 

수의사님: 뿅이가 노견이니 유선종양 크기가 작더라도, 지금 제거하는게 좋을거에요.

 

뿅미소: 그렇다면 !!!!!! 중성화 수술에서 저 나쁜 종양노무시키도 제거 부탁드립니다 !!!

 

 중성화를 진행하지 않았으면

 

뿅이 몸에서 종양이 자라는 걸

 

몰랐을 수 도 있었을 터라, 너무너무너무 다행이에요 !!!ㅠㅠㅠ

 

(하느님, 부처님, 천지신명님 감사합니다!!!! ㅠ___________ㅠ)

 

 

 

 

 

중성화 수술 직전! 뿅이를 끌어안고, 다독여줬어용 ㅠ____________ㅠ

 

 

.

.

.

.

수술진행 후

 

아까 옆에 있던 고양이처럼 뿅이의 중성화 부위를 보여주셨어요!

 

이후 마취가 2시간 후에 다시 방문하라고 하셔서,

 

뿅이가 우리가 없으면, 사람을 무서워하니까 무슨일 있으면 전화달라고 말씀드렸어용!

 

.

.

이후!

 

2시간 후에 방문을 했는데ㅠㅠㅠ

 

세상에나.... 마취깬 뿅이가 극도로 예민한 상태여서,

 

얼른 넥카라 착용하고, 집으로 데려왔어요ㅠㅠㅠㅠㅠㅠ

 

 

 

집에 온 후에도 무기력하게 누워있는 뿅이 ㅠㅠㅠ

 

수의사님이 말씀해주셨듯이

 

간식을 줘도 먹지 않더라구용...

 

 

 

 

고생했어 뿅아ㅠㅠㅠㅠ

 

 

<중성화 수술 +1일 후>

 

뿅이야~~!

 

하고 부르면 미친듯이 꼬리를 흔들던 뿅이었지만

 

꼬리도 안흘들고, 무기력하게 침대위에만 있었어요 ㅠㅠ

 

물도, 밥도 안먹고...

 

 

 

 

 

배가 아픈지 중간에 자세를 어정쩡하게 취했어요

 

아침 저녘 12시간 간격으로 약을 먹였답니다

 

 

<중성화 수술 +2일 후>

여전히 침대에만 있으려했지만

 

꼬리는 살짝씩 흔들고,

 

물을 조금씩 먹기시작했어요!

 

<중성화 수술 +3일 후>

기운은 살짝 차린 것 같았어요!

 

침대에서 벗어나, 집안을 걸어다니고,

 

간식 거부하지 않았어요!

 

<중성화 수술 +4일 후>

 

전의 뿅이로 돌아온 것 같았어요 ㅠㅠ 

 

간식도 주는데로 받아먹고,

 

뿅이야 !!!! 하면 꼬리도 세차게 흔들었어요 !

 

괜찮나??? 싶을 정도로 집안에서 뛰어다니기까지 했어요 ㅎㅎㅎㅎㅎ

 

 

<중성화 수술 +5일 후>

 

저번에 방문한 강아지 고양이 수제간식 전문점 뉴데이까까에서

 

뿅이 몸보신 시켜주려고, 강아지김밥을 구매했어용!

 

그리고,

 

열심히 뿅이 상태를 지켜보는데...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개걸스럽게 먹는 뿅이 너는 러브러브러브 >____<(언니는 안심이 됀다!)

 

중성화 수술비용!

 

쿨펫 동물병원 강아지 중성화 비용(암컷기준)은

 

중성화(25만)+혈액검사(5만)+유선종양제거(10만)

 

총 40만원 이었어요!

 

(+추가 정보)

 

원래 하려고 했으나,

 

수의사님께서 하지말라고 하셨던

 

스케일링 가격은 7만7천원 이었 답니당~~~

 

 

-중성화수술 후기 -

-

 

결론: 뿅이얌 중성화 늦게해줘서 미안해 사랑해 건강하게만 자라줭